> 뉴스 > 뉴스
[Fanxy wine]내추럴와인 어플 RAISIN
이나윤 기자  |  sisawin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26  13:53: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Fanxy wine]은 새롭고 세련되고 흥미로운 와인과 관련된 사건들을 모아 알려주는 시리즈 물이다. [편집자 주]

내추럴 와인만을 페어링하는 미슐랭 레스토랑 제로 컴플렉스, 접하기 어려운 내추럴와인을 잔술로 다양하게 마셔볼수 있는 슬록, 간판도 가게이름도 없이 주소로 불리는 세련된 인테리어의 청담동 6-3, 국내에서 가장 많은 내추럴 와인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내추럴와인 전문 와인샵 비노스앤. 한참 내추럴 와인에 관심이 생겼을때, 가장 먼저 했던것은 내추럴 와인을 취급하는 유명한 바와 레스토랑 그리고 와인샵을 탐방하는 것이었다.

   
▲ 왼쪽부터 내추럴 와인 취급업장들이 표시된 지도, 소셜기능, RAISIN로고

내추럴 와인바, 레스토랑, 샵을 한곳에 모아 볼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편리하지 않을까? 이 생각에 착안해 만들어진 어플이 있다. 내추럴 와인을 취급하는 업장과 와인에 대한 정보제공을 해주면서 인스타그램같은 소셜기능을 더해 유럽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내추럴 와인 전용 어플 RAISIN이다.

 

   
▲ 기자가 프랑스 방문시 RAISIN을 활용해 찾은 부르고뉴의 와인샵

해외에 갔을때 의외로 어려운것이 와인리스트가 좋은 맛집 찾기와 와인샵 찾기이다. 특히 내추럴와인을 취급하는 곳은 더욱 찾기 어렵다. 예전에는 와인을 잘 아는 지인이 있어야만 해외에서 갈만한 장소들을 추천받을수 있었다면 이제는 어플 하나 잘 알아두면 열 지인 부럽지 않을수 있다. 특히 이 어플은 프랑스 여행을 앞두고 있는 내추럴 와인 애호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러나 국내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어플이다. 정식바, 라피네 등등 다양한 업장들이 이미 등록이 되어있다.

또한, 소셜기능과 정보제공 기능도 탑재되어 있기에 내추럴 와인만을 모아 인스타그램처럼 와인사진을 업로드 할수 있다. 사진으로 레이블을 읽으면 자동으로 생산자와 와인에 대한 정보를 찾아내 보여주며 이 정보와 함께 내가 찍은 사진을 raisin속 소셜공간에 공유할수 있다.

[관련기사]

이나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터뷰
스타의 와인
최근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