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산책 > 책갈피
<신간소식> 내추럴 와인
이나윤 기자  |  sisawin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20  16:26: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당신이 마시는 와인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가? 내추럴 와인이란 지속가능한 재배 방식을 따른 유기농(바이오다이내믹 농법) 포도를 사용해, 일부 와인에 소량의 아황산염을 넣는 것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빼거나 더하지 않고 만들어지는 와인을 말한다. 즉 옛날 방식대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포도즙을 발효시켜 와인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점차 산업화되어 인공적으로 대량 생산되는 현대의 와인 양조에 반대하며,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와인을 만드는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과 그들의 와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랑스 최초의 여성 마스터 오브 와인(MW)이자 이 책의 저자인 이자벨 르쥬롱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내추럴 와인들이 어째서 가장 질 좋고 지속적이며, 정통적인 와인으로 손꼽히는지를 밝힌다.

지금 내 잔에 든 것이 어떤 와인인지 알고 싶다면, 독특한 맛을 찾고 싶다거나 소규모 생산자들을 후원하고 싶다면, 내추럴 와인에 대해 더 잘 알아보고 또 어디에 가면 구할 수 있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이 책은 2014년 초판 출간 이후 전면적으로 내용을 개정하고 보완한 개정증보판으로, 전 세계 와인 매거진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여러 쿡북 어워드의 최종 후보작에 올랐다. 

포도의 재배, 발효, 저장 등 내추럴 와인 생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대표적인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 소개와 인터뷰를 수록하여 독자가 내추럴 와인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가치관, 양조의 세부 과정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오렌지 와인, 핑크 와인, 레드 와인, 스위트 와인의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저자의 추천 리스트를 포함하고 있어 와인 애호가부터 전문가까지, 내추럴 와인을 즐기려는 모든 이들에게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이나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터뷰
스타의 와인
최근인기기사